어쩌다 발견한 하루 줄거리 인물관계도 소개

 

 

안녕하세요 쪼쪼남편 입니다 :D

얼굴천재 차은우와 신세경이 출연하면서 화제가 되었던 드라마 '신입사관 구해령'이 6.6%의 시쳥률이란 유종의 미를 기록하며 방영을 마쳤는데요 두명다 워낙 비주얼 천재들이라 보는 내내 연기력을 떠나서 미친 외모에 그냥 빠져들었던 시간들이 었네요. 그리고 '신입사관 구해령'의 후속작으로 드라마 SKY 캐슬에서 강예서역으로 미친 연기를 보여줬던 김혜윤이 주인공으로 나오는 '어쩌다 발견한 하루'가 방영을 합니다. 김혜윤 외에도 로운, 이재욱, 이나은, 정건주, 김영대등 얼굴 천재 차은우와 신세경의 바톤을 이어받아 새로운 얼굴천재들로 돌아올 예정인데요 오늘은 어쩌다 발견한 하루에 나오는 등장인물들과 줄거리를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프로그램 정보

방송 채널 : MBC

방송 기간 : 2019년 10월 2일 ~ 2019년 11월 21일

방송 시간 : 매주 수요일, 목요일 밤 8시 55분 ~ 10시 5분

방송 분량 : 1회당 35분씩 하루 총 2회 연속 방영 (총 1시간 10분)

방송 횟수 : 총 32부작

연출 : 김상협 (왕은 사랑한다, 화려한 유혹, 마마, 7급 공무원) 연출

극본 : 인지혜, 송하영

 

 

 

원작 : 무류의 웹툰 - '어쩌다 발견한 7월'

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는 다음 웹툰에 연재를 한 무류 작가의 '어쩌다 발견한 7월'을 원작으로 만든 드라마입니다. 현재 시즌 2를 연재중이고 평점이 9.9로 높은 평점을 받은 만큼 매니아 층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어쩌다 발견한 하루 기획 의도

 

선천적으로 약한 심장을 가지고 있는 주인공 단오는 자신이 만화 주인공 캐릭터라는 걸 깨닫게 되는데요. 그런 여공생 단오가 만화 속에서 이미 정해져 있는 운명을 거스르고 사랑을 이루어 내는 학원 로맨스 드라마 입니다.

 

 

 

어쩌다 발견한 하루 인물관계도

이번 어쩌다 발견한 하루는 SKY 캐슬의 김혜윤이 주인공을 맡으면서 큰 관심을 모았었는데요 그 뿐만 아니라 로운, 이태리, 이재욱, 김영대, 정건주, 나은 등 정말로 만화속에서 찢고 나온 듯한 비주얼을 가진 배우들이 출연을 하면서 얼굴 천재 차은우와 신세경의 행보를 이어갈 것 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럼 그 얼굴 천재들을 한명 한명 알아보도록 할까요?

 

 

 

 

어쩌다 발견한 하루 등장인물 소개

 

은단오  cast. 김혜윤

 

유복한 집안의 무남독녀 외동딸로 새침한 외모에 단말이 잘 어울리는 얼굴, 모든게 완벽할 것 같지만 단오에게도 딱 하나의 약점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선천적으로 약한 심장. 여러차례 수술에도 불구하고 심장병은 계속 진행 중 입니다.

 

하지만 단오는 본인을 불쌍하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감정에 휘둘리다간 본인의 심장이 더 아플지도 모르기에, 하지만 단오도 컨트롤이 안되는 한가지가 있는데 그건 바로 잘생긴 남자를 볼때 금사빠가 되어 버리는 것. 그런 단오 레이더에 들어온 남자가 있으니 그런 바로 백경!

 

백겨을 향한 10년동안 지고지순한 짝사랑을 이어왔는데 요즘 백경을 봐도 떨리지 않는 단오. 뒤늦게 사춘기가 온건지 심리적으로 큰 변화가 생긴건지 내 안에 설명할수 없는 무언가가 달라졌다고 느껴질 때 쯤 믿을수 없는 사실 하나를 알게 되는데 그건 바로 단오가 만화 캐릭터였다는 사실!!

 

과연 단오는 작가의 의도대로 정해진 대사 정해진 결말대로 살아야 할까요? 아니면 내 심장을 뛰게 하는 나만의 남자 주인공과 함께 작가가 정해준 운명이 아닌 스스로의 주인공이 될수 있을까요?

 

 

 

 

 

 

 

 

하루 cast. 로운

 

출석 번호 13번, 하루. 이름 조차 없었던 순정만화 <비밀>의 엑스트라, 존재감 제로의 산소같은 남자입니다. 그런데 어떻게 이 얼굴과 피지컬이 엑스트라냐구요? 교실 구석탱이에서 조용히 숨만 쉬어도 시청자 게시판을 휩쓸 이목구비 교복을 명품으로 학교복도를 런웨이로 만들 피지컬. 실시간 검색어에 오를만한 조각 같은 얼굴.

 

이런 완벽한 신체조건을 뒤로하고 아쉽게도 맡은 역할이 없다시피 하여 대사 또한 없는 하루. 원래대로라면 단오와 하루는 서로 모르고 지내야 하는데 어느 날 하루가 단오를 구해주면서 모든게 바뀌어 버립니다. 그때 단오는 느낍니다. 하루와 나는 정해진 운명을 바꿔나갈 애라고.

 

이렇게 막중한 의무를 갖고 운명 공동체를 이루었는데 왜 자꾸 하루를 보면 심장이 뛰는 단오. 설마 이게 말로만 듣던 첫사랑 일까요?  그때까진 몰랐습니다 하루에게 어떤 비밀이 있는지 앞으로 하루와 단오가 어떤 순간을 맞이하게 될지..  

 

 

 

 

 

 

 

 

 

백경 cast. 이재욱

 

단오가 10년간 짝사랑한 남자이자 약혼자. 싸가지란 찾아보려고 해야 티끌도 찾을수 없고 늘 안하무인으로 행동하는 스리고등학교 공식 카사노바. 단오도 한때 백경 처돌이였던 시절이 있었다 나쁜 남자 같은 매력이 있다나 뭐라나..

 

사실 백경이 처음부터 그렇게 된건 이유가 있었습니다. 단 한순간도 아버지의 뜻을 거스른적 없는 백경. 조금이라도 반항하는 날엔 얼굴에는 상처만 가득했던 백경이였습니다.

 

백경의 아버지는 단오와 백경을 결혼 시켜서 사업을 키우는 계획에 따라 백경은 단오를 좋아하지도 않으면서 10년간 어쩔수 없이 단오 옆에만 있었습니다.

 

그런데 백경이 안하던 짓을 하는데,,, 설마 이제야 단오를 좋아하기라도 하는 걸까요?

 

 

 

 

 

 

 

 

여주다 cast. 이나은

 

만화 '비밀'의 여자 주인공, 스리고 화제의 입학생

순정만화 속 전형적인 여주인공 공식을 다 때려넣은 주다. 가난하지만 씩씩하고 심성도 고운데 거기다 예쁘기가지,, 스린느 CSR사업에 선정, 스리고 장학생으로 전격 입학! 금수저들 사이에서 기죽지 않고 아이들이 괴롭혀도 항상 웃는 파워 긍정걸입니다.

 

있는 듯 없는 듯 조용히 학교생활을 하고 싶었지만 실수로 부딪혔다는 이유로 세탁비 타령을 하며 주다를 못살게 구는 남자가 있었으니,, 스리고 서열 1위 이도화!.

 

남자애들이 보기엔 주다의 웃는 얼굴에서는 빛이 나고 귀에는 사랑에 빠졌다는 노래가 자동으로 재생. 심장이 두근두근 나댄다는데,,,정작 주다는 이런 마음들을 몰라줍니다.

 

 

 

 

 

 

 

 

이도화 cast. 정건주

 

만화 '비밀'의 서브 남자 주인공. 스리고 서열 2위

 

스리고 A3 서열 2위, 남주랑 태어날 때부터 베프였습니다. 금수저에 얼굴도 잘생기고 전체적으로 남주보다는 5%정도 부족한 스케일입니다.

무뚝뚝하고 김첨지 같은 남주와는 다정하고 애교도 많고 장난도 잘치는 편입니다. 스리고 A3라며 자신을 떠받다는 아이들 틈에서 왕자처럼 지낼 법도 한데 살갑고 친화력 있게 누구와도 잘어울리는 남사친의 정석입니다.

 

그런 도화에게도 아픔이 있습니다. 주다를 만날 때마다 매번 남주보다 열 발짝 정도 늦는 거. 도화도 주화를 좋아하지만 남주와 함께 있는 주다를 바라보는 도화입니다. 만년 오남주의 그림자에 가려지는 순정만화 서브남의 운명.

 

 

 

 

 

 

 

 

오남주 cast. 김영대

 

만화 '비밀'의 남자 주인공 스리고 서열 1위

<꽃보다 남자> F4에 구준표가 있고 <상속자들>에 김탄이 있듯 <비밀>에는 오남주가 있습니다. 스리고 최고의 인기남이자 A3의 센터 스리고 서열 1위

 

세계적인 패션 기업 '스린느'의 재벌 2세. 성인도 안된 고등학생이지만 국내 자산가 순위 30위권에 진입한 레알 소년 갑부 입니다. 185의 키, 서울시를 접수한 싸움 실력, 엄청~~~~~ 잘생긴 얼굴, 본인이 잘난거 제일 잘알고 있고 겸손 대신 거만함을 장창한 오남주

 

 

 

 

 

 

 

진미채 (요정) cast. 이태리

 

나이, 국적, 출신 심지어 이름까지 모든게 비밀. 급식으로 진미채볶음이 나오는 날엔 어김없이 등장해 '진미채 요정'으로 불립니다. 잘생긴 얼굴 하나로 스리고 학생도 아니건만 대표 존잘 중 하나로 입성합니다. 심지어 이 사람까지 합쳐야 스리고 A4가 완성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작가와 가장 가까운 인물이자 가장 비밀스러운 사람. 어떤 날은 한없이 친절하다가 어떤 날은 찬바람이 쌩쌩, 진짜 알다가도 모르는 캐릭터 입니다.

 

 

 

 

 

 

 

 

 

 

이번 MBC 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는 또 하나의 새로운 꽃보다 남자같은 느낌의 드라마가 나올것 같은 예감이 드는데요, 만화속의 이야기란 설정이 시청자들의 어떤 반응을 불러일으킬까 궁금하기도 하지만 더욱 더 기대가 커지는 건 바로 얼굴 천재들이 엄청 많이 나온다는 것!! 순정 판타지란 장르라 약간 손발이 오글 거리는 대사나 장면들이 많이 나올것 같지만 그러한들 어찌하리~ 이리 잘생기고 이쁜 사람들이 안구정화를 시켜주는데! 과연 꽃보다 남자의 아성을 무너뜨리는 새로운 스리고의 A4가 탄생할 것인지 매주 수요일, 목요일 저녁 8시 55분에 같이 한번 지켜보시죠.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