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기름값 싼 주유소 찾기 오피넷

차를 타고 다니면서 늘 신경쓰이는 부분이 기름값이지 않을까 싶네요 작년에 전 세계적으로 터진 코로나의 영향으로 인해 석유 사용량도 줄고 수요의 감소로 인해 세계 석유값이 마이너스 까지 폭락을 했었는데 제차는 경유라서 이때 경유값이 1,000원대 밑으로까지 내려왔었죠 이때는 50L를 넣어도 5만원이 안넘었었는데... (잠시나마 행복했었다,,)

 

지금은 백신의 개발과 미국의 대규모 부양정책으로 인해서 석유 소비량이 조금씩 늘어나면서 국제유가가 상승을 시작하더니 국제유가의 영향을 많이 받는 우리나라도 휘발유와 경유값이 다시 상승을 해버렸네요 상승은 정말 순식간에 오르고 내릴땐 아주 아주 천천히 내리죠

 

최근 기름값이 상승을 하고 있는 추세여서 기름값에 대한 부담이 만만치 않으실텐데요 코로나로 너무나 힘든 시기에 기름값이라도 더 줄이기 위해 기름값을 아끼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국제유가에 맞춰 우리나라 기름값도 영향을 받아 기름값의 변동이 생기고 주유소마다도 기름값이 천차만별입니다. 기름값이 제일 비싼 주유소와 가장 싼 주유소의 가격차이가 몇백원이 차이나는 곳도 있죠 그럼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서 가장 저렴한 주유소를 어떻게 찾아낼지 한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오피넷 - 한국석유공사 제공

오피넷은 우니라나 한국석유공사와 산업통상자원부가 만든 시스템으로 우리나라 기름값을 전국 또는 지역별로 알아보고 비교할수 있으며 국제유가도 같이 함께 비교해 볼수 있습니다 오피넷은 인터넷과 모바일 두가지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싼 주유소 찾기 오피넷

 

www.opinet.co.kr

먼저 인터넷으로 알아보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오피넷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첫 메인 화면입니다. 메인 화면에서 바로 휘발유, 경유, LPG의 전국적인 평균값과 내가 속해 있는 위치의 평균값을 바로 볼수가 있어요 저는 대전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대전 평균값이 나오네요 

 

그 뿐만 아니라 전국적인 각 도와 시별로 기름 평균값도 알수있고 유가추이에 따른 기름값 변동유무도 알수가 있네요

 

내가 있는 장소에서 또는 우리집에서 기름값이 가장 싼 주유소를 찾으실려면 메뉴에서 싼 주유소 찾기를 누르시고 지역별을 눌러주세요

 

그럼 나의 위치에 맞게 자동으로 주유소를 알아서 찾아줍니다 여기서 더 세부적으로 지정하고 싶으시면 읍/면/동 단위까지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경유차를 타고 다니니 경유차를 한번 살펴보도록 할게요 제 위치에 기반해서 경유가 가장 저렴한 주유소는 신탄진주유소로 나오네요 경유 가격은 리터당 1187원으로 나오고 가장 비싼 주유소는 한라주유소로 리터당 1349원이라고 나오는 군요 가격은 가장 저렴한 순서대로 위부터 나열되서 나옵니다 

가장 저렴한 주유소와 비싼 주유소의 리터당 가격차이가 162원 정도가 차이가 나고 저는 기름을 넣을때 리터단위로 넣거든요 50리터를 넣는다고 했을때 신탄진 주유소는 59,350원 한라 주유소는 67,450원 약 8,100원이라는 차이가 나네요

 

8천원이라는 돈이 작게 보일순 있으나 한달에 한번만 넣는것도 아니고 매달 조금씩 누적되면 1년에 몇십만원의 손해가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내가 있는 동네에서 경유가 가장 싼 주유소를 찾아서 보니 신탄진 주유소로 클릭해보면 그 주유소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정보까지 얻으실수 있습니다.

 

오피넷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

오피넷은 어플로도 다운받아서 이용이 가능한데요 특히 내가 다른 지역으로 가거나 가는 길중에서도 검색을 이용하여 저렴한 주유소를 찾을수 있어 이동시에 유용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어플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아이폰이기 때문에 아이폰 기준으로 설명할게요 안드로이드도 어플만 받으면 내용은 똑같습니다 먼저 애플 스토어에 들어가서 오피넷으로 검색후 어플을 다운 받으시면 되요

 

처음 어플을 들어가시면 사용자 위치를 허용할건지 물어보는 내용이 나오는데 저는 어플 사용할때만 위치를 지정하도록 설정해놨습니다.

 

오피넷 초기 화면설정을 정하는 곳이에요 내가 넣는 연료 종류와 주유사 그리고 반경 몇KM까지 검색할껀지 본인의 위치와 환경에 맞게 설정을 해두시면 되요

 

설정을 다 하시면 이렇게 오피넷 초기 화면이 나옵니다 우리 동네에서 가장 싼 주유소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먼저 메뉴 들 중에서 내 주면 주유소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러면 내가 지금 있는 위치와 기름 종류 그리고 반경 몇 KM까지 검색이 된건지 주유소가 쫙 나옵니다 저는 경유 최저가 순으로 설정을 해 놓았기 때문에 맨 위에서 부터 경유 최저가 순으로 보여지네요

 

제일 기름이 싼 주유소를 터치하면 이렇게 지도상으로 주유소의 위치를 확인해 보실수 있으세요

 

그리고 지도상에서 그 주유소를 다시 터치하시면 이렇게 주유소에 대한 설명과 유가 정보를 알려줍니다 여기에 관심등록까지 할수 있어서 내가 자주 가는 위치라면 관심등록해두시면 등록한 주유소들만 따로 보실수가 있어서 편한것 같네요

 

이렇게 내가 사는 동네에서 가장 저렴한 주유소를 손쉽게 찾을수 있으니 내가 조금만 더 알아본다면 주류비를 조금이라도 절약할수 있겠죠? 몇 십원 차이라고 작게 느껴 질순 있으나 이런 작은 차이가 조금씩 모이면 엄청 커진다는 사실!! 오피넷을 이용해서 오늘부터 기름값을 절약해 보세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