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만년동 맛집 해물탕 해물찜 립스틱 해물뚝배기

 

 

안녕하세요 쪼쪼남편 입니다 :D

저번주에 가족모임으로 대전 만년동에 있는

해물탕과 해물찜을 먹으러 다녀왔는데요 여기 해물찜 가게 이름이 조금 독특해요

'연분홍 립스틱 해물뚝배기'

이라는 상호명인데 해물찜과 립스틱이라...

서로 무슨 연관성인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해물찜과 해물탕이 먹고 싶으니깐 고고!!

 

 

 

대전 KBS 건물 바로 뒤쪽에 있는 건물이니 찾는데 그리 어렵진 않을 거에요

 

 

저희는 이쪽 입구가 아니라 반대쪽 건물 입구로 들어와서 건물 반대편에서 꽤 걸어 들어갔네요

 

 

 

여기가 건물 반대쪽 입구에요

건물에 상가가 여러개 있는 건물이라 헷갈렸어요

이쪽 복도를 따라 쭉 들어가면 맨 끝 쪽으로 립스틱 해물뚝배기가 있습니다.

 

 

 

가게 내부로 들어갔는데 생각보다 굉장히 넓어서 놀랬어요

 

 

실내 느낌이 뭔가...

음.. 해물탕이나 해물찜 집보다는 뷔폐 같은 느낌이 드네요 ;;

그리고 천장에 샹드리아로 조명을!!

내부가 넓어서 단체회식으로 오시면 좋을 것 같네요

 

 

 

가게 내부안에 수족관이 있어서 이렇게 싱싱한 해물들을 직접 볼수 있답니다.

 

 

립스틱 해물뚝배기 메뉴판 입니다.

저희는 인원수가 5명이었기 때문에 해물탕 3인하고 해물찜 2인을 시켰습니다.

아구찜도 맛있는데... ㅜ.ㅜ

 

 

원산지는 사장님이 직접 써놓으셨네요

꽃게는 국내산이 아니고 낙지는 국내산과 중국산이 섞여서 좀 아쉽네요

 

 

 

음식이 나오기 전에 숟가락과 젓가락을 세팅 해주시고,

 

 

밑반찬으로는 시원한 냉국과

 

 

 

고등어 구이(사람이 5명인데 반마리만 나와서 양이 좀 아쉽네요)

 

 

 

양배추 샐러드가 나오구

 

 

 

오징어 튀김이 나오네요

 

 

 

일반 김치가 아니라 여기는 백김치가 나옵니다

 

 

이건 무슨 전인지 생각이 잘 안나네요 ㅜ

밑반찬은 비교적 깔끔하게 나온 것 같은데 양이 너무나 적은게

아쉽네요..

 

 

먼저 해물찜이 나왔는데,,

헉! 냄비에 해물이 많아서 뚜껑이 닫히질 않네요 ,,

 

 

 

그래서 그냥 뚜껑 열고 끓였어요

싱싱한 해물을 아낌없이 가득 담아 주셨네요

 

 

 

해물찜은 시간이 좀 걸린다고 해서 늦게 나와 사진을 같이 못찍었네요

 

 

 

점점 끓기 시작하더니 해물탕 국물 색깔도 점점 나오기 시작하는 군요!!

 

 

 

 

부글부글 끓기 시작하는 해물탕!!!

아,, 이거 보니 포스팅 하면서도 침이 고이네요

 

 

 

사실 해물탕이 끓기 전에 직원분이 오셔서 가위로 해물을 다 손질해주세요

 

 

 

그래서 손질해주신 해물은 끓고 나면 그냥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해물탕은 역시 시원한 국물이죠!! 국물은 정말 시원했지만 매콤한 느낌은 약간 부족해서 살짝 아쉬웠네요

 

 

 

새우 볶음밥인데..해물탕이나 해물찜 같이 매콤한 음식을 잘 못먹는 아이들을 위한 사이드 메뉴 같은데 저희 막내가 먹고 싶다고 해서 하나 시켰네요

어린 아이들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주인공은 마지막에 등장한다고 했나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해물찜입니다!!!

 

 

 

푸짐한 양과 해물탕과 마찬가지로 해물이 듬뿍 들어가 있어요

해물탕은 매콤한 맛이 살짝 부족해서 아쉬웠는데 반대로 해물찍은 매콤한 맛이 아주 강합니다!!

 

매운거 잘 못드시는 분들은 참고 하시고 드시길 바래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해물찜 양념으로 이렇게 밥까지 볶아서 드실수 있습니다

물론 밥은 직원분이 볶아 주세요

저희 가족들은 모두 해물을 좋아해서 정말 배터지게 해물탕과 해물찜을 먹은 것 같네요

시원한 해물탕 국물과 매콤한 맛이 땡길때는 립스틱 해물뚝배기에서 해물탕과 해물찜 어떠신가요?

 

'홍보성 광고가 아닌 제 돈 주고 사먹은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이므로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