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자있는 인간들 줄거리 등장인물

 

 

안녕하세요 쪼쪼남편 입니다 :D

오늘은 어쩌다 발견한 하루의 후속작으로 방영하는 MBC 드라마 하자있는 인간들을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특히 하자있는 인간들은 방영 전부터 꽤나 큰 소동을 겪었는데요 바로 하자있는 인간들에서 주인공으로 나오는 안재현이 부부였던 구혜선과 이혼관련 문제로 큰 다툼이 있었던 건데요 그럼에도 예정대로 방영을 하게된 하자있는 인간들을 한번 살펴보도록 할게요.

 

 

 

하자있는 인간들은 어쩌다 발견한 하루의 후속작으로 2019년 11월 27일 MBC에서 새로 방영하는 수,목 미니시리즈 입니다. 방송시간은 매주 수요일, 목요일 저녁 8시 55분에서 10시 5분까지 총 70분을 방영하고 총 32부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동백꽃 필 무렵처럼 하루에 70분을 나누어서 2회씩 방영을 하므로 16부작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연출에는 <엽기적인 그녀>, <용팔이>등을 연출했던 오진석 PD가 맡았고 극본에는 안신유 작가가 맡게 되었습니다. 꽃미남 혐오증을 갖고 있는 여자와 외모에 대한 집착증이 있는 남자가 그들의 편견을 극복해 나가는 과정을 담은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장르 입니다.

 

 

하자있는 인간들??

 

 

세상에 완벽한 인간은 없겠죠?

그럼에도 사람들은 완벽한 이상형을 찾아 헤매입니다.

영영 못 찾을것 같지만 다행히 우리에겐 '내 눈에 콩깍지 효과'가 있습니다

 

하자있는 인간들은 인격적 성격적 결함을 가진 오합지졸 하자 있는 인간들이

편견과 오만을 극복하고 서로에게 콩깍지가 씌여 진정한 내 사람을 만나는

이야기가 될텐데요. 여기에 상대방이 완벽하지 않듯 당신도 완벽하지 않으니

사람을 함부로 무시하면 안된다는 메시지도 들어있다고 하네요

 

 

하자있는 인간들 줄거리 간략 소개

11살, 엄마손을 붙잡고 새로운 가족을 만나게 되는 11살의 주서연

 

 

엄마손을 잡고 새로운 집과 새로운 가족을 처음 만난 자리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자상하고 따뜻하게 맞이해준 훈훈한 외모의 새 아빠와,,

 

 

그리고 딱 봐도 놀랄만큼 어릴때부터 자체발광의 두 오빠

 

 

그리고 얼마 있지 않아서 태어난 서연이의 남동생까지 물론 남동생도 태어날때 부터 타고난 미남이였죠 그때까지만 해도 서연이는 이런 잘생긴 남자들과 그리고 엄마와 행복한 가정을 꾸린 나쁘지 않은 가족 생활이 계속 될줄 알았죠

 

 

하지만 성장을 하면서 이 잘생기고 잘난 가족들 때문에 서연이는 늘 고충이 많죠

 

 

그건 바로.. 잘생긴 3형제에겐 늘 수많은 여자들이 있었다는 것.

 

 

안타깝게도 그 잘생긴 3형제의 외모와는 거리가 먼 서연은 늘 그들의 여친이나 애인으로 오해를 받기 일상이였고,,

 

 

그로 인해 늘 오해와 수모를 감수해야만 하는 처지였습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알수없는 여자 3명에게 다구리를 당하고 마네요..

 

 

아무리 말해도 닮지 않은 외모때문에 사실을 이야기 해도 소용없는,,,

이.. 불공평하고 처참한 현실..

 

 

오늘도.. 안면도 없는 여자들에게 묻지마 폭행을 당하고.. 영혼까지 털리며 들어온 서연..

 

 

그녀는 늘 이런 수모와 폭행까지 당하며 지난날들을 악으로 깡으로 살아왔는데요 이렇게 살수 밖에 없는 이유는..

 

 

바로, 이 잘난 3형제들 때문!!

타고난 외모로 늘 여자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받으며 살아온 그들로 하여금 불쌍한 서연은 이들에게 화풀이를 할수 밖에 없는 처지.

 

 

그래도 타고난 운동신경으로 결국 응징을 가합니다.

이렇게 살아와버린 서연은 결국 잘생긴 남자들만 보면 혐오하게 되는 꽃미남 혐오증에 걸리고 맙니다.

 

 

 

그리고 누가 봐도 눈길이 가게 만드는 엄청난 외모의 소유자 이강우 입니다.

 

 

말도 안되는 외모와 훤칠한 키의 소유자

 

 

그리고 운동장 같이 넓은 저택에서 살고 있는 모든걸 다 갖춘 그

 

 

하지만 그에게도 약간의 문제가 있는데요

 

 

그건 바로 심각할 정도의 결벽증!

 

 

누가 봐도 새 운동화이지만 그의 레이더 눈에는 작은 먼지도 보이는 능력을 가졌습니다.

 

 

작은 먼지 하나도 용납할수 없는 결벽증을 가지고 있는 강우

 

 

그리고 모든 걸 다 갖춘 그가 가지고 있는 치명적인 약점

 

 

바로 과민성대장증후군!!!

 

 

그는 과거의 트라우마를 상기시키는 상황에 처하면 불시에 과민성대장증후군이 발동되어 버립니다.

 

 

그 고통은 겪어 보지 않은 사람들은 모르죠

 

 

너무나 아슬아슬 하고 위험천만한 삶과 죽음의 경계에 서있는 느낌.

 

 

모든 걸 다 갖춘었던 강우이지만 과거의 트라우마로 인해 지금까지 이런 힘든 고통을 견디며 살아 왔었습니다.


 

결국 강우는 이 증상을 고치기 위해 미국 명문 스탠퍼스 대학교 출신의 유능한 심리상당사 닥터김을 찾아가 상담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뭔가 약간 엉성한 닥터김,.

 

 

그는 강우의 사연을 듣고 트라우마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트라우마를 안겨준 그 원인과 마주하는 것더 한 방법이라는 조언을 해줍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한번도 참석하지 않았던 동창회 모임에 나가게 되고..

 

 

거기서 주서연을 보지만 알아보지 못하는데..

 

 

안녕? 난 이강우인데,, 넌 누구?

얼굴이 잘 기억이 안나네?

 

 

너 이강우라며?

나 니 첫사랑인데?!!

 

 

그리고 떠오르는 옛날의 기억들..

 

 

싫어,,

 

너,, 못생기고 뚱뚱해서 싫다고!

 

 

그렇게 어렸을 적에 서연이에게 제대로 까였던 강우의 기억들이 떠오르고,,

 

 

그때 받은 충격은 지금의 강우의 과민성대장증후군을 만들었군요

 

 

그제서야 자신의 과민선대장증후군의 원인과 맞닥뜨리게 되는 강우..

 

 

그리고 여김없이 발동되는 강우의 과민성대장증후군,,

 

 

그들의 첫만남은 이렇게 다시 시작됩니다.

꽃미남 혐오증을 갖게된 서연이와 그런 서연이로부터 아픈 트라우마로 인해 과민성대장증후군을 갖게된 강우 이들은 서로의 하자를 극복하고 좋은 관계로 발전해 나갈수 있을까요?

 

 

 

 

 

하자있는 인간들 인물관계도

미남과 미녀를 싫어하는 사람은 없겠죠? 하지만 이런 외모에 대한 안좋은 추억과 경험이 있다면 또 애기가 다를 수도 있을것 같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요즘은 외모도 하나의 스펙으로 보는 세상이기 때문에 자신의 외모로 인해  누군가로 부터 상처를 받았다거나 아니면 상대방의 외모에 반해 사랑에 빠졌다가 그 사람에게 배신을 당했다거나 이렇게 외모지상주의가 강하게 자리잡고 있는 사회에서 누구나 한번쯤은 경험해볼 법한 이야기를 드라마로 잼있게 잘 풀어놓은 것 같네요 그럼 하자있는 인간들에서 나오는 등장인물들을 한번 살펴 볼까요?


 

 

 

하자있는 인간들 등장인물 소개

주서연 cast. 오연서

(신화고 체육선생님)

365일 24시간 트레이닝 복 아니면 청바지에 운동화 차림을 고수 하고 있습니다. 명문 사립 신화고 기간제 체육 교사로 육상부 감독 겸 코치를 맡고 있습니다. 각종 운동에 능하고 근육 탄탄 말벅지를 자랑합니다. 잽싸고 힘도 세고 빠릿빠릿하고 목청도 좋습니다. 누구에게 무슨 일이 생기면 생각보다 몸이 먼저 튀어 나가는 스타일입니다. 딱 보면 태어났을 때부터 선머슴으로 살아왔을 거 같지만 서연도 한때는 샤랄라 원피스에 왕관 쓰기를 좋아하는 소녀였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랬던 서연이 이렇게 된 것은... 생존 본능이었습니다

 

 

열한 살 엄마의 손에 이끌려 만난 새아빠와 새오빠 두 명은 동화 속 왕자님 그 자체였습니다. 태어나자마자 산부인과 홍보모델로 발탁될 만큼 뼛속까지 모태미남인 늦둥이 남동생은 그야말로 천사였습니다. 아니 천사인줄 알았습니다! 잘난 외모 덕에 뭐든지 반은 먹고 들어가는 꽃미남 삼형제에 언제나 서연은 뒤전이었습니다.

 

 

그들과 닮지 않은 외모로 동생은 커녕 숭겨진 여인 취급 받기 일쑤라 질투에 눈이 먼 사람들에게 머리채 붙잡히는 것은 일상다반사. 하여 꽃미남 절대 사절 꽃미남 혐오증에 걸린 서연의 이상형은 '잘 생기지 않은 남자'인데... 그런 서연 앞에 누가 봐도 잘생긴 남자 이강우가 나타납니다.

 

 

 

이강우 cast. 안재현

(신화고 이사장)

천상천하 유아독존 세상의 중심은 나! 남녀노소 불문하고 열이면 열 지나가던 모든 이를 돌아보게 만드는 비주얼의 소유자입니다. 남들의 시선을 즐기고 자신의 외모를 사랑하며 좀 더 잘생기고 좀 더 멋있어지기 위해 하루 열두 시간을 투자하는 외모집착증에 걸린 남자이기도 합니다.

 

 

그가 이렇게 된 데에는 15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야 합니다. 열다섯 살에 뚱뚱하고 못생겼다는 이유로 서연에게 대차게 차이고 폭실을 하다 수학여행 가는 버스안에서 급성 장염 증세로 설사 폭탄을 투척해 버리고 도피성 유학을 떠나버렸기 때문입니다. 덕분에 지독한 결백증과 당시의 트라우마를 상기시키는 상황에 만닥뜨리면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이 발현돼 화장실로 직행하는 신세입니다. 이 모든 게 자신의 외모 탓이라 여긴 강우는 뼈를 깎는 고통과 노력으로 살을 빼고 지금의 모습을 갖게 되었습니다.

 

 

유명한 심리상담사를 만나면서 자신의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세가 모두 15년 전 그녀 주서연에게 이어져 있음을 깨닫고 깨끗이 매듭짓기 위해 집안 빽을 이용해 서연이 다닌다는 학교 이사장으로 부임하게 됩니다. 그런데... 주서연이 현재 심각한 꽃미남 혐오증에 걸렸다고?? 언제는 못생겨서 싫다더니 대체 나보고 어쩌란 거야!!

 

 

김미경 cast. 김슬기

(신화고 국어선생님)

서연의 친구이자 같은 학교 국어 교사입니다. '사'짜 직업의 남자에게 시집가기 위해 죽어라 공부해 명문 사립 신화고 정규직 선생이 됐습니다. 월급의 70%를 꾸미는 데 사용합니다. 쌩얼로는 절대 밖을 나서지 않으며 돈 많고 잘생기고 능력 있는 배우자를 찾는 건 당연한 본능이라 여기고 대놓고 연봉 얼마 차종은 무엇 사는 지역은 어디, 집은 몇 평짜린지 묻습니다.

 

 

아닌 척 모르는 척 여우짓 하는 건 적성에 맞지 않습니다. 때문에 미경에 대해서 사람들의 반응은 호불호가 확 갈리는 편입니다. 그러나 남들 평가 따위 아랑곳 않는 그녀이기에 "싫은면 마라 그래. 내가 좋아하고 날 좋아하는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기에도 인생은 짧다"는 인생관으로 세상을 살고 있습니다.

 

 

이런 성격 때문에 중학교 때 왕따를 당하지만 서연만큼은 자신의 곁을 굳건히 지켜줬습니다. 하여 중학교 때부터 절친인 서연과 관련된 일이라면 자기가 더 흥분하고 자기가 더 난리인 의리파 친구입니다.

 

 

이민혁  cast. 구원

(신화고 보건선생님)

강우의 사촌 동생. 그야말로 난 놈입니다.먹으면 먹는 대로 살이 아닌 근육으로 가고 삼일 밤낮을 꼴딱 새도 반짝이는 피부에 용돈벌이 알바로 유명 패션디자이너의 런웨이에 설 수 있는 키와 비율까지 타고 났습니다. 머리도 좋아 한국대 의대를 떡하니 붙어 콧대가 하늘을 찌를 법도 한데 성격은 어찌나 겸손하신지... '완벽'이란 던어가 인간으로 태어났다면 이민혁이 아닐까 싶은데..

 

 

그러나 이 모든 것은 어디까지나 과거 이민혁의 모습이었습니다. 과거 촉망받는 대학병원 의사였던 그는 일련의 사건으로 거짓말을 못 하는 인간이 됩니다. 거짓말을 해야 하는 상황이 닥치면 심한 구토감과 오한 발열이 일어나는 바람에 병원을 그만두고 신화푸드 산하 신화고등학교 보건선생을 하고 있습니다. 학교 관계자 누구도 민혁이 신화푸드 한회장의 장손인지 모릅니다. 그들에게는 그저 허우대만 멀쩡한 항상 단 것을 입에 달고 있는 존재감 제로의 보건선생일 뿐입니다. 

 

 

박현수 cast. 허정민

(HS엔터 사장)

강우의 친구이자 중학교 동창입니다. 외유내강. 이래도 하하저래도 하하 유들유들 줏대 없이 보이지만 사업에 있어서만큼은 얄짤 없습니다. 수익을 내지 못할 거 같은 일이나 사람은 가차 없이 내쳐버립니다. 귀찮은 일 만들기 싫어 주변 사람들에게 자기가 하는 일을 숨기고 다니는데 알고 보면 대한민국 최대 연예기획사 HS 엔터의 수장입니다. 사람 상대라면 이골이 나 그 사람과 몇 마디만 나누면 속을 훤히 들여다볼 수 있는 재주를 지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김미경만큼은 참 새롭게 느낍니다.

 

 

자기가 속물인 걸 감추지 않고 대놓고 당당한게 신선합니다. 뭐 이런 애가 다 있지 하는 호기심이 점점 호감으로 바뀌어 갑니다. 한국과 연을 끊은 강우와는 미국에서 재회했습니다. 처음에는 다운타운을 활보하고 있는 저 잘생긴 동양인이 누굴까, 스카웃하고 싶어 접근했다가 중학교 때 그 설사 사건의 당사자인 걸 알고 기함합니다. 까칠한 싸가지인 줄로만 알았던 강우가 의외로 순진하고 얼빵한 게 보면 볼수록 매력 있어 자기 혼자 친구 먹기로 결정합니다. 강우의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을 알고 있는 유일한 사람입니다.

 

 

서연의 가족

주원재 cast. 민우혁

(수입차 딜러)

서연의 큰 오빠. 내 여자 남의 여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친절하고 누구에게나 관심을 가져주는 따뜻하지만 나쁜 남자입니다. 외모와 말빨로 마음먹고 덤비면 반드시 계약을 성사시키는 수입차 딜러입니다. 다만 선천적으로 게을러 그 마음먹기가 참 힘듭니다. 취집도 능력이라 여기는 원재는 '취가'를 꿈꾸는 사내입니다. 돈 버는 것도 귀찮고 그저 편하게 살고 싶어 완벽한 취가를 꿈꾸며 상대를 물색하던 중 레이더망에 강희가 걸려듭니다.

 

 

주원석 cast. 차인하

(바텐더)

서연의 작은 오빠. 온미남인 원재와 달리 세상 차가워 보이는 냉미남과입니다. 첫인상이 사납고 말투도 까칠해 쉽게 친해지기 힘든데 알고 보면 내 사람에게는 따뜻한 츤데레 스타일입니다. 현재 수준 높기로 명성 자자한 게이바에서 바텐더 겸 매니저로 일하고 있습니다. 동종업계 종사자의 두 배가 넘는 월급을 받는 이유는 그를 보려고 몰려드는 손님이 매출을 좌지우지 하기 때문입니다.

 

 

 

주서준 cast. 김재용

(고등학생)

서연의 동생. 서연의 친엄마와 새아빠(원재, 원석의 친아빠)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세 살 때 부모님을 잃은 동생이 가여워 서연과 두 형제가 오냐오냐 키웠더니 버르장머리가 하늘을 찌릅니다. 남다른 외모 덕에 신생아땐 산부인과 홍보모델을 열 살 때부턴 컵볶이를 먹다가도 길거리 캐스팅을 당할 정도의 외모의 소유자입니다. 외모 뿐 아니라 끼도 다분해 HS엔터 유명 연습생으로 아이돌 데뷔를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강우의 가족

이강희 cast. 황수슬혜

(신화푸드 본부장)

강우의 누나. 금수저 집안을 철저히 이용해 할머니 한회장의 든든한 오른팔 자리를 꿰찼습니다. 좋게 말하면 냉철한 거만함, 나쁘게 말하면 싸가지 없는 성격인데 그 누구도 감히 지적하지는 못합니다. 왜냐 그만큼 그녀가 잘나기도 했으니깐.. 그러던 중 강희의 코앞에서 인성 운운하며 꼴같잖게 훈계 질을 한던 놈과 우연인지 운명인지 예상치 못하게 자꾸 마주치게 되고 점점 신경이 쓰이는 지경에 이릅니다.

 

 

오여사 cast. 윤해영

강우의 엄마. '오미자'란 이름에 걸맞게 새콤달콤한 매력의 소유자입니다. 재력가의 고명딸로 곱게 자라 곱게 결혼했습니다. 신화푸드가 이만큼 성장하기까지는 오여사 친정 집안돈도 한몫했기 때문에 시어머니 한회장에게 오여사는 넝쿨째 굴러 온 복덩이라 고부갈등 없이 잘 지내고 있습니다. 현재 인생 최대의 고민은 잘나고 귀한 내 자식들 강희와 강우의 결혼입니다.

 

 

강우부 cast. 윤다훈

(신화푸드 대표)

신화푸드의 대표지만 카리스마와는 거리가 멀어 보입니다. 선천적으로 마음씨가 여리고 소심해 여러모로 사업가와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다만 형(민혁부)이 사업에는 전혀 관심 없이 세계를 돌아다니며 봉사활동을 하고 있어 어쩔 수 없이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빨리 자식들에게 자리를 물려주고 아내와 여행이나 다니며 평화롭게 살고 싶은데 강희나 걍우나 뺀질뺀질 말을 안 들어먹어 죽을 맛입니다.

 

 

한회장 cast. 김영옥

(강우의 할머니)

자수성가의 대표주자. 시장통 국밥장사로 시작해 신화푸드라는 기업을 일궈냈습니다. 손주라면 무조건 우쭈쭈하는 보통의 할머니와는 조금 다릅니다. 자신이 평생 고생해 이 만큼 먹고 살게 만들어 놨으니 내 입, 내 건강이 먼저라 맛있고 비싼 건 자식 손주에게도 일절 양보하지 않습니다.

 

 

그외 인물들..

최호돌 cast. 장유상

명문대생. 할 줄 아는 건 공부밖에 없는 명문대생입니다. 코도 둥글 눈도 둥글 마음씨도 둥글둥글 모나지 않았습니다. 선천적으로 늦되기도 하지만 공부만 하느라 딱히 연애 쪽은 관심 없이 살다가 자신의 성정체성을 조금 늦게 깨달은 케이스로 혼자 갈등하고 혼자 생각하고 혼자 고민을 하다 용기를 내 찾아간 곳이 하필 날고 긴다는 녀석들만 모인다는 원석의 게이바였습니다. 그 곳에서 외모로 비웃음을 사고 의기소침해 있던 중 예상치 못한 곳에서 원석과 다시 만나는데...

 

 

이주희 cast. 주해은

서연의 촉망받는 육상부 제자. 어려운 가정 형편에 중학생 때부터 쉬지 않고 알바를 해온 터라 부지런하고 눈치도 빠릅니다. 언니와 단 둘이 살다 언니가 남자에 미쳐 모아둔 돈을 다 들고 튀는 바람에 오갈 데 없던 중 서연의 도움으로 서연 집 다락방에서 살게 됩니다. 학교에서 왕자님으로 군림하는 서준이 지독한 겁쟁이라는 사실을 알고 어이가 없는데 자꾸 보니 또 귀여워 보이기도...

 

 

백장미 cast. 신도현

예쁘다. 한 공간에 존재할 수 없는 청순과 섹시가 장미에게는 존재합니다. 그러나 아름다움과 타고난 백치미가 묘하게 콜라보 되면서 의도치 않은 밉상 짓을 저지르는 바람에 학창시절 내내 지독한 왕따를 당했습니다. 베푸는 서연에게 홀딱 반해 주위를 맴돌다 서서히 접근하기 시작합니다.

 

 

김박사 cast. 서동원

(심리상담사)

미국 명문 스탠퍼드 대학교 출신의 유능한 심리상담사로 '닥터 김' 심리상담소를 운영하고 있으나 뒤돌아 곰곰이 생각해보면 하나부터 열까지 수상쩍은 말과 행동 투성이인 미스터리한 인물입니다.

 

 

교감선생님역 cast. 박영수

전형적인 강약약강의 인물. 서연에게는 계약연장을 빌미로 사사건건 큰소리 뻥뻥이지만 이사장에게는 굽실굽실 서슴지 않고 무릎도 꿇는 얄팍한 처세술의 달인입니다.

 

 

교무주임 역 cast. 권오경

교감 선생님의 오른팔로 교감이 하는 말마다 맛깔나게 맞장구 추임새를 넣는게 특징입니다.

 

 

 

방영 전부터 안재현의 불미스런 사건으로 인해 시끌했던 하자있는 인간들이 드디어 2019년 11월 27일 첫방송을 시작합니다. 특히 사건의 주인공이였던 안재현은 하자있는 인간들 제작 발표회에서 "가장 먼저 생각한 것은 개인사로 인해 불평했을 시청자들, 드라마 관련된 모든 분들께 죄송하다"며 사과의 소감을 전했는데요 이혼 사건으로 그동안 출연했던 신서유기에서도 자진 하차를 하며 드라마에 몰두했던 안재현이 과연 이번 하자있는 인간들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그리고 시청자들의 마음을 어떻게 돌릴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큰 사건으로 인해 드라마 제작진이나 출연진들도 타격을 받았을 텐데 좋은 분위기 속에서 무사히 촬영을 잘 마쳤다고 하니 다행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하자있는 인간들로 다시 좋은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되는 안재현과 4년만에 MBC드라마로 돌아온 오연서가 과연 어떤 케미를 보여줄지 오늘밤 8시 55분에 첫방송을 통해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