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이야기 / / 2019. 6. 3. 13:04

도깨비 OST 'and i'm here' 김경희(에이프릴 세컨드)

오늘은 제가 한 때 너무나도 잼있게 봤었고 빠졌있었던 드라마 '도깨비'에 나오느 OST 수록곡중에 에이프릴세컨드의 김경희가 부른 'and i'm here'이라는 노래를 소개 해드릴려고 합니다

믿고보는 작가라고 불릴만큼 파리의 연인, 신사의 품격, 상속자들, 태양의 후예를 썼던 김은숙 작가의 작품으로 제가 좋아하는 공유, 김고은 이동욱, 유인나, 육성재가 출연하여 도깨비의 연기를 정말 훌륭하게 해주셨죠

제가 정말 너무나도 재미있게 봐서 요즘도 한번씩 다시보는 드라마인데요 특히 드라마도 잼있었는데 드라마 OST가 드라마와 너무 잘어울렸고 너무나도 좋은 노래들이 많아서 빠져들게 본 것 같네요

 그 중에서 특히 에이프릴세컨드의 김경희가 부른 'and i'm here' 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쓸쓸하고 찬란한,,

 

'and i'm here' 도깨비 OST 중에 part 11번째 곡 으로 극 중 지은탁의 테마곡입니다. 태어나면서부터 너무 쓸쓸한 운명을 갖고 태어났지만 늘 밝고 씩씩하게 살아가는 지은탁에게 위로를 전하는 곡이라고 하네요

밴드 에이프릴 세컨드의 보컬 김경희의 쓸쓸하면서도 중성적인 돋보이는 곡 으로 극 중에서 정말 마음이 미어지고 아픈 장면들에서 많이 나온것 같네요

특히 은탁이가 어릴때 엄마와 케이크를 두고 헤어지던 씬과, 고시촌 여학생의 사연씬, 은탁이 졸업할때 아마도 찾아오지 않는 은탁이에게 삼신할매가 멋지게 등장해서 꽃을 주던씬 지금도 그 장면에 이 노래를 들으면 자동으로 눈물이 나올것 같네요


에이프릴 세컨드 - 김경희

 

너무 감성적이고 중성적인 목소리여서 발라드 가수인것 같지만 사실 김경희는 찰리 뮤직 코리아에 소속된 4인조 록 밴드 에이프릴 세컨드의 보컬입니다. 2010년 거리에서 버스킹으로 음악활동을 시작했고 그룹의 첫 EP [시부야 34 ℃]로 데뷔 했어요

개인적으로는 락 같은 노래보다는 'and i'm here' 같은 감성적인 노래가 더 잘어울리는 목소리라고 생각이 드네요


도깨비에서 'and i'm here' 가 나오는 장면들,,

 

은탁이가 케익을 앞에두고 엄마가 영혼이라는걸 알고 서로 마지막 인사를 하는 장면

 

 

 

김신이 자신의 몸에 박혀있는 검을 뽑고 은탁이를 구하며 은탁이 앞에서 저주를 풀며 점점 사라지는 장면..

 

그럼 마지막으로 노래 한번 감상 해보시고 나중에 기회 돼면 도깨비 다시 한번 봐야겠네요

오늘은 여기서 마칠께요

 

가사

 

And I'm here just just like I used to be
We were here in old days with you with me

나는 그 때 처럼 이 곳에 있어
우리는 오래 전에 여기 있었는데 너와 함께 나와 함께

All my fears have gone when you whisper to me
No matter how near or far apart apart

그대가 내게 속삭여줄 때 내 모든 두려움들은 사라지고
그것이 그대가 얼마나 가까이 있건 멀리 있건 간에

When you feel so lonely I'll be here to shelter you
네가 외롭다 느낄 때 내가 너의 쉴 곳이 되어 줄 거야
(Have you completely erased me
from your memories? from yours?)
그대의 기억에서 나를 완전히 지워버렸니
When you feel so lonely I'll be here here for you
네가 외롭다 느낄 때 널 위해 나는 이곳에 있을 거야
(While I still feel your breeze
holding your hands again holding your hands)
나는 아직도 너의 숨결을 느끼고 너의 손을 잡고 있는데

If I could fly above the clouds like all the birds
And I could hold you for a while to let you feel my pulse
Still here all alone
저 새들처럼 나도 구름 위를 날 수 있다면
그리고 아주 잠시라도 너와 함께이고
나의 심장소리를 들려 줄 수 있다면
나는 아직 이곳에 혼자인데

My whole life and all my heart
You're my whole life and all my heart
내 모든 삶 그리고 내 모든 마음
너는 내 삶의 모든 것 내 모든 마음

And I'm here home home
With you With me
그리고 나는 이곳에 있어 우리가 있던 집에
너와 함께 그리고 나와 함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