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반석동 맛집 '오모리 생바지락칼국수' & '냉콩칼국수'

오늘은 정말 무더운 토요일이었네요 비 소식이 있어 잠시나마 더위를 살짝 식혀줄 거라 기대했지만 결국 비는 오지 않았어요 그래도 더운 날씨 덕분에 외출했다가 콩국수와 바지락칼국수를 먹으러 갔습니다 오늘 소개할 집은 대전 반석동에 위치한 '오모리 생바지락 손칼국수' 입니다 유성 IC에서 세종 방향으로 그냥 쭉 도로를 타고 오시다 보면 우측 건물에 간판이 보이실 거예요 방송까지 나올 정도로 반석동에서는 유명한 칼국수 맛집입니다

 

 

입구와 주자창은 건물 뒤쪽에 있어서 차를 타고 오시려면 도로를 타고 오시다

우측으로 돌려서 걸물 뒤쪽으로 들어오셔야 돼요 걸물 뒤쪽은 길이 좁으시니 운전에 주의하세요!

 

 

 

건물 뒤쪽으로 오시면 이렇게 입구 간판이 보여요

맛집인 만큼 식사시간에는 사람들이 몰려오셔서 주차 자리가 부족할 수도 있어요

 

 

 

 

 

 

 

 

건물 뒤쪽으로 이렇게 주차장과 식당으로 들어가는 입구가 있어요

주차장은 15대 정도 할 수 있는 것 같고 저희도 저녁시간에 맞춰서 오다 보니

주차장에 차 댈 곳이 몇 군데 없었어요

 

 

 

예전엔 없었는데 오징어 두부두루치기라는 메뉴가 새로 나왔네요

이 메뉴를 시키면 생 막걸리가 무료로 무한???

막걸리 좋아하시는 분들은 어서 여기로!!

 

 

 

들어가는 입구 옆에 싱싱한 바지락들이 이렇게 가득 차 있어요

 

 

 

 

들어가면 실내 분위기는 우리나라 농촌의 토속적인 분위기가 나고

들어오시면 신발을 벗고 올라가셔야 돼요 신발 벗는 게 힘드신 분은

조금 불편하실 수도 있어요 그리고 뒤쪽으로 3개의 테이블은

오두막같이 꾸며놔서 도시 속에서 시골의 느낌을 받으며 식사를

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오두막 테이블은 독채로 돼있어서 음식 드시면서 서로에게 더 집중

할 수가 있겠네요 저렇게 연인이나 가족단위로 앉으시면 더 좋으실 것 같아요

 

 

 

 

창가 쪽 바라보는 뷰도 도로 앞에 자란 멋진 나무와 그 뒤로

아파트들이 꽤 멋있는 풍경을 만들어 내서 이쁘답니다

 

 

 

 

밑반찬으로 나오는 김치입니다 참고로 여기 김치도 정말 맛있어요

그리고 두 종류의 김치를 주는데 앞에 있는 건 '3년 된 묵은지'이고 뒤에 있는 건 배추 겉절이입니다

 

 

 

 

김치는 여기서 셀프로 더 가져다가 드실 수 있어요

 

 

 

 

 

자!!! 먼저 나온 생바지락 손칼국수 입니다 입구 앞에 있던 바지락을

정말 아낌없이 주셨네요 그리고 놀라운 건 이게 1인분이라는

사실!!!!!  헉!!! 이게 얼마나 많은 양인지 느낌이 잘 안 오실 거예요

 

 

 

 

저희 쪼쪼 손바닥과 비교해 보니 정말 그릇도 크고 양도 엄청나죠??

정말 아낌없이 퍼주시네요

 

 

 

 

바지락 껍데기 골라내니라 힘들어 죽는 줄 알았어요

그리고 여기 면은 모두 다 수타로 직접 치시면서 만드신 거예요

그래서 면발이 정말 쫄깃하고 탱탱 합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1인분입니다 ^^::

 

 

 

 

 

열심히 바지락 껍데기 골라내고 있는데 마침 딱! 나온 냉 콩국수입니다

제가 콩국수를 정말 너무너무 좋아하는데 지금까지 먹어본 콩국수 중에서

여기가 제일 맛있었어요 완전 존맛 입니다!!

 

 

 

 

 

냉 콩국수 역시 수타면입니다

 

 

 

 

국물도 간이 다 돼있어서 소금이나 설탕을 따로 넣으실

필요 없이 바로 드시면 됩니다

추가로 더 넣으시려면 종업원한테 말씀하셔야 돼요

 

 

 

 

 

오늘 쪼쪼와 제가 시킨 메뉴 '생바지락 손칼국수'와 '냉콩국수' 입니다

정말 이거 먹고 배가 너무 불러서 겨우겨우 집에 갔네요

이제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될 텐데 시원한 콩국수 좋아하시는 분들은 여기 꼭 한번 가보시고 바지락칼국수도 너무 맛있으니 꼭 한번 드셔보시길 바라요

아마 여름 지내는 동안 여기를 자주 올 것 같은 느낌 아닌 느낌이 드네요

그럼 즐거운 주말들 보내시고 오늘은 여기서 마칠게요

 

 

'공감'과 '구독' 꼭 부탁드려요 ^_^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