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이야기 / / 2019. 11. 6. 16:16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등록과 계좌등록 하기

 

안녕하세요 쪼쪼남편 입니다 :D

아무것도 몰랐던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을 알게 되고 블로그를 시작한지도 어느 덧 6개월이 넘어가네요. 처음에는 애드센스를 승인 받기 위해 열심히 1일 1포스팅을 하려고 노력을 많이 했었는데 (3수 만에 승인인 났어요ㅜ.ㅜ) 그렇게 힘들게 승인을 받았는데 처음에 시작했을 때 열정만큼 몸이 따라와 주지 못해 많이 아쉬움만 남네요 1일 1포스팅 하시는 다른 블로거님들 보면 정말 너무너무 존경 스러울 뿐입니다. 처음에 블로그를 시작했을 때 저의 와이프 쪼쪼님께서 그게 정말 가능하냐고 의심의 눈빛을 보내며 (솔직히 전혀 기대를 하지 않은것 같네요 ㅎㅎ) 반신반의 했지만 드디어 생긴 첫 수익으로 에어팟 2를 사드렸더니 살짝 놀라는 눈빛? ㅋㅋ 수익이 많이 나시는 분들에 비하면 아주 소소하지만 그래도 이렇게 블로그로 수익이 난다는게 너무 신기하고 감사할 뿐입니다.

 

아마도 애스센스 승인을 받으시고 처음으로 수익이 나시는 걸 보면 아주 미미 하지만 그 작은 수익도 너무너무 좋으실거에요 오늘은 그래서 애드센스 수익이 정말로 내 통장으로 들어오는 첫 스타트로 애드센스 핀 번호 등록하는 방법과 계좌연결에 대해서 소개해볼려고 합니다.

 

 

애드센스 핀번호란?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시고 열심히 글을 올리시다 보면 수익이 조금씩 발생을 하기 시작하실텐데요 여기서 중요한건 애드센스 모바일 앱으로도 수익현황을 체크 할수 있지만 핀 번호는 애드센스 pc로 들어가셔서 확인을 해야 알수가 있어요 먼저 수익이 발생되어 수익이 차츰 오르시다 10달러가 넘으시면 자동적으로 애드센스에서 본인이 애드센스에 등록한 주소지로 핀번호를 보내줍니다.

 

 

 PIN입력에 보시면 가장 최근에 PIN이 생성된 날짜가 나오실 텐데요 그 날짜 기준으로 3~5일 후에 등록된 주소로 핀 번호를 우편으로 발송합니다. 그리고 하염없이 핀 번호 우편이 어서 빨리 도착하길 바라며 기다리시면 됩니다.

 

 

핀 번호가 왜 중요하냐면 일단 핀번호를 등록해야만 애드센스에 발생된 수익을 본인의 은행 계좌로 들어오게 할수 있고 더 중요한건 핀 번호를 3회 잘못 입력하시거나 핀 번호 발송후 4개월 동안 등록이 안되시면 블로그의 광고 개제가 중단 되는 최악의 사태가 발생합니다. 광고가 안뜨면 당연히 수익도 없어지는 거겠죠?

 

저는 8월달에 20달러의 수익이 발생해서 핀 생성날짜가 8월달에 만들어 졌어요 그러니깐 8월달에 핀 번호가 우편으로 발송이 되었겠죠? 보통 2주~ 4주 정도 걸린다고 하는데 4주가 넘도록 발송이 안되는 경우가 있어요.. 제가 바로 그 경우였죠..

 

 

 

 

핀 번호 재발송 

 

만약에 4주정도 기다리셨는데도 핀 번호 우편이 도착을 안했거나 못 받으셨다면 저렇게 새 PIN요청을 누르시면 새로 PIN이 생성되 날짜가 생기고 다시 핀 번호 우편을 재발송 합니다. 저도 9월 중순까지 기다렸다가 못받아서 다시 재발송을 하여 10월달에 드디어 받아볼수 있었습니다.

 

 

구글이 보내주는 핀번호 우편

드디어 구글에서 보내준 애드센스 핀번호 우편을 받았네요 말 그대로 그냥 우편이라 이 종이 한장이 끝입니다 그래도 구글에서 저에게  뭔가를 이렇게 보내준다는게 신기하고 기분은 좋네요 여기가 구글 애드센스 상호가 나오는 뒷면이고

 

 

이쪽이 내가 애드센스에 등록했던 주소가 나와있는 앞면입니다. 양 옆을 보시면 양쪽 모서리 부분을 먼제 제거 해주라고 설명이 되있네요

 

 

 

양 옆면의 종이를 조심스럽게 뜯어내면 이렇게 넓은 직사각형으로 펼쳐지는 데요 이 안쪽에 그토록 기다리던 핀번호 6자리가 있습니다.

 

 

왼쪽으로는 핀번호를 어떻게 등록하는지 자세하게 설명이 나와있고 오른쪽에는 6자리의 핀번호가 나와있습니다. 그럼 애드센스 사이트에 들어가서 PIN번호 란에 이 6자리만 적어 등록하면 됩니다.

 

 

여기에 6자리의 핀 번호를 적어서 제출 하시면 핀번호 등록은 끝입니다. 다만 등록하시다 번호를 잘못 적어서 3회가 틀리시면 절대 안되시니 확실하게 확인하시면서 등록하세요

자, 그럼 핀번호 까지 등록했으면 수익금을 내 통장으로 들어오게 하기 위해 이제 계좌등록을 해야겠죠?

 

 

 

애드센스 계좌 등록하기

 

애드센스 메뉴에 지급을 누르시고 들어갑니다

 

 

 

지급 화면으로 들어가시면 다시 지급받을 방법을 누르고 들어가세요

 

 

 

계좌 등록이 안되있으시면 결제 수단이 아직 없냐는 물음과 결제 수단 추가 버튼이 나오실거에요 결제 수단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결제 수단 추가화면에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에 체크하시고 저장을 누르세요 수표로도 받으실수 있으나 과정도 더 복잡하고 돈이 들어오기까지 시간도 더 오래 걸리니 될수있으면 은행으로 통해서 수익금을 수령하시는게 훨씬 편하세요

 

 

그럼 이렇게 은행과 통장 계좌번호를 적는 칸이 나오세요 다 적으실 필요는 없으시고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해둔 칸만 적으시면 됩니다.

 

 

 

예금주의 이름은 당연히 영어로 작성하시고 은행 이름도 영어로 적으셔야 하는데 저는 SC제일은행으로 수익금을 받으려고 SC제일은행으로 작성을 했어요 자신이 등록하고자 하는 은행의 영어 이름을 잘모르시겠으면 해당 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언어를 영어로 바꾸시면 은행 영어 이름이 보이실꺼에요 그럼 그 영어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 밑에 있는 SWIFT 은행 식별 코드라는 게 있는데 이건 각 은행마다 은행 식별 코드라는게 있습니다. 각 은행의 식별 코드는 통장 제일 앞부분에 적혀 있으니 잘 보시고 참고하셔서 적으시면 되고 제가 쓰는 SC제일은행 SWIFT 코드는 SCBLKRSE이니 SC제일은행으로 등록하시는 분들은 이 코드로 적어넣으시면 됩니다. 코드까지 입력하셨으면 밑에 계좌번호를 - 빼고 그냥 숫자만 쭉 입력하시고 밑에 다시한번 재 입력 하시면 끝입니다. 저는 특히 수익금 받으시는 은행을 SC제일은행으로 추천을 드리는 데요 그 이유는 SC제일은행이 한번에 수익금을 지급 받을때 300달러 이하면 다른 은행보다 수수료 혜택이 더 크기 때문에 SC제일은행을 추천드립니다.

 

다 입력하시고 저장을 누르시면 이렇게 지급받을 방법에 제 계좌가 등록이 됩니다. 계좌를 등록 했다고 애드센스 수익금이 바로 제 통장으로 들어오는 건 아니고 수익금이 제 통장으로 들어오실려면 100달러의 수익금이 있으셔야 해요 구글 애드센스 한달 지급액이 100달러로 기준이 정해져 있어서 100달러에 충족되야 수익금이 지급됩니다. 

 

 

저도 티스토리를 통해서 애드센스 첫 수입금으로 저의 쪼쪼님에게 에어팟2를 선물했는데요 수익에 관련해서 많이 버시는 분들에 비하면 정말 소소한 수익이지만 그래도 두달만에 목표였던 금액을 달성을 해서 너무너무 기분은 좋네요 이제는 한달에 원하는 목표금액을 달성하도록 분발하고 노력해야겠어요 여러분들도 원하는 금액에 모두 달성되시길 바라면서 모두들 화이팅입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